• 2008. 11. 26.

    by. 민아세상

    브래지어 옆살 빼기. 상체 집중 공략 운동법

    겨울이 되면 살찐 상체를 꽁꽁 숨길 수 있을 거라고 안심 말자. 상의가 점점 더 타이트해지고 네크라인이 깊게 파이면서, 통통한 쇄골 라인이나 어깻살은 계절을 막론하고 숨길 수 없는 부위. 퓨어 요가 교육부장 로미가 가르쳐주는 쇄골 라인, 어깨, 등, 손 등 상체 집중 공략 운동법. 상체 운동은 한 번에 등, 어깨 등 여러 부분을 운동하는 효과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한 가지 운동만 열심히 해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.


    1 두 다리를 붙인 채 바닥에 앉은 뒤 상체와 다리가 닿는 느낌으로 최대한 붙인다. 등살뿐 아니라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드는 데도 효과적.
    2 기도를 하듯 두 손을 모은 뒤 머리 뒤쪽으로 젖힌다. 손을 떼지 않은 채 한쪽으로 몸을 최대한 당기면 옆구릿살 다이어트에 좋다. 다시 몸을 풀었다가 젖히는 형식으로 하루 10회씩 반복.
    3 두 손을 맞잡고 선 후 얼굴이 천장을 향하도록 몸을 최대한 뒤로 젖힌다. 이때 두 손을 떼지 않아야 상체에 긴장감이 더해져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. 다시 몸을 풀었다가 젖히는 형식으로 하루 10회씩 반복.
    4 일단 의자에 곧은 자세로 앉는다.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붙여 앉은 채 의자 한쪽 손잡이를 잡고 상체를 최대한 뒤쪽으로 돌린다. 졸음 예방에도 좋을 뿐 아니라 어깻살과 등살 제거에도 탁월.
    5 다리를 꼿꼿이 세운 채 일자로 붙여서 선다. 하체를 그대로 고정한 후 몸을 최대한 숙여 종아리를 두 팔로 감싸안는다. 이 상태를 10초간 유지. 잠시 몸을 풀었다가 다시 하는 형식으로 하루 10회 이상 반복한다. 등살뿐 아니라 엉덩이 윗살 제거에도 효과적.


    1 양손에 1kg짜리 아령을 들고 앞으로 나란히를 1분간 한다. 이때 손을 세워 아령이 세워지도록 들어야 한다.
    2 팔을 양옆으로 수평이 되게 1분간 들어 올린다(이때 손등이 위를 향하도록 아령을 눕혀 들어야 한다). 1과 2의 두 과정을 총 3회씩 반복한다.




    1 두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한쪽 손에 아령을 쥐고 다른 손은 머리에 가볍게 댄다.
    2 천천히 아령을 잡은 쪽 어깨를 아래로 내려 옆구리가 땅기는 느낌이 들도록 자세를 잡는다. 그대로 1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바로 섰다가 다시 굽히기를 5회 반복.

    1 오른손가락의 끝을 왼손으로 주무르면서 풀어줄 것. 한 손가락씩 마디마디를 풀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.
    2 오른쪽 손등의 뼈마디를 왼손 엄지로 손목을 향해서 살살 문지른다.
    3 손바닥 전체를 주무른다. 엄지의 연결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한다. 손을 충분히 주물러 풀어준다.



    1 손가락을 다른 손의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아래위로 꽉 잡은 뒤 손톱 부분으로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 만큼 민다. 한 번에 총 5회씩 열 손가락 모두 한다.
    2 깍지를 끼듯 양손의 손가락 중간 마디가 부딪히는 느낌이 나도록 서로 누른다. 처음에는 약하게 누르다가 점점 약간 아플 정도로 세게 누른다.
    3 손가락 제일 안쪽부터 엄지와 검지로 양옆을 감싼 뒤 옆선을 따라 누르듯 쓸어 내린다.










    1
    왼쪽 쇄골은 오른손으로 실시한다. 검지를 쇄골 위에 대고 중지와 약지를 모아서 쇄골 밑부분에 댄다. 쇄골을 손가락 사이에 끼우듯 마사지한다.
    2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. 검지로는 쇄골의 윗부분을 쓰다듬듯 마사지하고, 중지와 약지로는 작은 나선형을 그리듯 쇄골 밑부분을 마사지한다.


    1 두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채 두 손바닥을 세우고 꼿꼿이 선다.
    2 골반과 다리는 그대로 고정한 채 상체만 뒤쪽을 향하도록 최대한 비튼다. 이때 팔과 두 손바닥을 그대로 유지해야 옆구리 라인뿐 아니라 팔 안쪽 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.





    어깨와 팔이 통통한 사람은 심장과 소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. 수수, 살구, 녹차, 쑥갓, 더덕, 쑥, 도라지 등 쓴맛이 나는 음식이 좋다. 팔과 어깨는 그 어떤 부분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살이 붙기 쉬운 곳.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해도 식이요법과 병행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브래지어 옆살 빼기. 상체 집중 공략 운동법